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에스라

(생명의 삶QT) 에스라 7장 1-10절 말씀으로 세워진 명문가문

by 설교 나눔 2022. 4. 8.
728x90
300x250

말씀으로 세워진 명문가문

말씀으로 세워진 명문가문

에스라 71-10

 

* 감사는 영혼의 얼굴이 된다고 한다.

* 오늘도 감사함으로 속에서부터 나오는 영혼의 기쁨과 아름다움이 차고 넘치시기를 축복한다.

 

* 오늘 말씀은 아닥사스다왕이 다스리던 때에 1-5절까지는 에스라의 족보가 기록되어 있고 대제사장 아론의 후손인 에스라가 바벨론에서 돌아오는 것을 기록하고 있다.

* 에스라는 모세 율법에 익숙한 학자로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어 왕에게 구하는 것을 다 받는다.

* 에스라는 하나님의 율법을 연구하고 준행하며 이스라엘 백성에게 율례와 규례를 가르치기로 결심한다.

* 에스라가 말씀에 익숙한 학자로서 쓰임받을 수 있었던 것은 믿음의 명문 가문이 있었기 때문이다.

* 오늘 에스라를 통하여 말씀으로 세워진 명문 가정을 이루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를 함께 나눌 수 있다.

 

1. 말씀에 익숙한 자였다.

1) 6 에스라가 바벨론에서 올라왔으니 그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모세의 율법에 익숙한 학자로서

2) 6절 그의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음으로 왕에게 구하는 것은 다 받는 자이더니

3) 에스라의 뜻 하나님이 도우셨다라는 뜻이다.

* 에스라처럼 말씀에 능통한 자가 되면 하나님이 도우시고, 하나님이 존귀하게 만들어 주신다.

* (28:13) 여호와께서 너를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니 오직 너는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2. 말씀에 순종하는 자였다.

1) 10절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2) 에스라는 말씀에 익숙했을 뿐만 아니라, 말씀을 연구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자였다.

3) (7:24)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5:29) 베드로와 사도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사람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 사람의 말보다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시기를 축복한다.

 

3. 말씀에 헌신하는 자였다.

1) 6절 에스라가 바벨론에서 이스라엘로 올라왔다.

2) 10절 에스라가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3) 성전 재건 후 무너진 예배를 회복하기 위해 에스라는 말씀에 헌신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10:12)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 신앙은 말씀에 헌신하는 결심하는 그 순간부터 응답받게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말씀으로 세워진 명문가문

https://youtu.be/NAHpthseHt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