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빌립보서 1장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주일설교)

설교 나눔 2023. 5. 30. 14:13
728x90
300x250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

빌립보서 1장 3-8절

 

할렐루야

오늘도 복을 쫓아가는 인생이 아닌 복이 찾아오는 인생이 되시기를 축복한다.

 

올해 한 해 동안에 재물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대상 29:12) 부와 귀가 주께로 말미암고 또 주는 만물의 주재가 되사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사오니 모든 사람을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주의 손에 있나이다

 

(8:18)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재물이 온다고 다 축복이 아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은 후회함이 없는 축복을 주신다.

 

(11:29)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

 

(5:1)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

 

진짜 자산이 늘어나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물질을 받을 때에 후회함이 없는 축복을 받는다.

오늘 저는 물질을 뛰어넘는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1. 가장 좋은 것을 소유해야 합니다.

 

(5:2)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5:3)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5:4) 보라 너희 밭에서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5:5)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살륙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

(5:7)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가장 좋은 것은 예수님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1) 관계의 자산을 늘려라.

2) 갈급함의 자산을 늘려라.

3) 은혜의 자산을 늘려라.

 

하나님께서 재물의 축복을 주셨을 때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

2. 가장 좋은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재물의 축복을 주셨을 때 어디에 쓰실 것입니까?

 

가장 좋은 것은 예수님을 나누는 것입니다.

 

1)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것은 예수님을 전하는 것입니다.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1:5) 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1:7) 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

(1:11)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내가 가진 물질을 다른데 쓰지 말고 복음 전하는 일에 쓰임받을 수 있기를 축복한다.

 

2) 복음 전파는 그 어떤 것도 막을 수 없다.

 

(1:14) 형제 중 다수가 나의 매임으로 말미암아 주 안에서 신뢰함으로 겁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담대히 전하게 되었느니라

(1:17) 그들은 나의 매임에 괴로움을 더하게 할 줄로 생각하여 순수하지 못하게 다툼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느니라

(1:18) 그러면 무엇이냐 겉치레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나는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1:21)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1) 매임도 복음전파를 막을 수 없습니다.

2) 다툼도 복음전파를 막을 수 없습니다.

3) 죽음도 복음전파를 막을 수 없습니다.

 

내가 가진 물질이 많든 적든 있는 자리에서 가장 좋은 것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것은 복음을 전하는 일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3)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1:3)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1:4)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1:8)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1) 가장 좋은 것은 생각을 나누는 사이입니다.

2) 가장 좋은 것은 기도를 나누는 사이입니다.

3) 가장 좋은 것은 심장을 나누는 사이입니다.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가 되었던 바울의 기도가 있다.

 

(1:9)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1:10)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1:11)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저는 평생 이런 교회를 섬겼으면 좋겠습니다.

생각을 나누고, 기도를 나누고, 심장을 나누는 교회에서 함께 신앙생활하면 얼마나 행복할까를 꿈꾸어 봅니다.

 

---------------------------------------------------------

 

3. 가장 좋은 것을 세워야 합니다.

 

여러분이 볼 때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세우는 것은 무엇을 세워야 될까요?

바로 건강하고 행복한 교회가 세워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물질이 교회 세워지는데 쓰임받기를 축복합니다.

 

(1:22)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1: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2:21)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2:22)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교회 세우자고 했더니 어떤 분들은 교회 예배당 세우자는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이 있다.

교회는 성도들이 서로 연결되어서 성전이 되어가고 함께 지어져 가는 것이 교회이다.

 

내가 가진 물질을 복음 전파를 위해 나누고, 또 교회 세우는 일에 쓰임받게 하는 것이다.

 

교회를 세워야 하는 이유가 있다.

 

(1:24) 내가 육신으로 있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리라

(1:25) 내가 살 것과 너희 믿음의 진보와 기쁨을 위하여 너희 무리와 함께 거할 이것을 확실히 아노니

(1:26) 내가 다시 너희와 같이 있음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자랑이 나로 말미암아 풍성하게 하려 함이라

(1:27)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가 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한마음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1) 교회로 모일 때 믿음의 성장을 보게 됩니다.

2) 교회로 모일 때 믿음의 자랑거리가 생깁니다.(초대교회)

3) 교회로 모일 때 믿음의 협력이 만들어 집니다.(생활, 대적, 고난)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

 

1. 가장 좋은 것을 소유해야 합니다.

2. 가장 좋은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3. 가장 좋은 것을 세워야 합니다.

 

(1:20)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1:21)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가장 좋은 것을 나누는 사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