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설교

고린도전서 13장 13절 믿음 소망 사랑의 가정 - 결혼식 주례 설교

by 설교 나눔 2022. 3. 8.
728x90
300x250

결혼

믿음 소망 사랑의 가정(결혼예식 설교)

고린도전서 13장 13절

 

(고전 13: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오늘 결혼한 ㅇㅇㅇ 형제 ㅇㅇㅇ 자매는 축복의 말씀으로 믿음, 소망, 사랑의 가정을 이루기를 축복한다.

 

1. 믿음으로 얻은 축복

약속의 말씀을 믿음으로 잘 되어라.

신앙은 믿음으로 지키는 것이다.

 

한 가정을 이루었으니 어떤 믿음을 지켜야 하는가?

 

주일성수하는 믿음을 지켜라.

온 가족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을 지켜라

 

그리고 가족을 이루었으니 더욱더 어떤 믿음을 가져야 하는가?

== 하나님 안에서 형통하고, 잘되어야 겠다는 믿음을 갖기를 소망하라.

 

믿음에는 역사가 있다.

믿기만 해도 역사가 일어날 것이 많다.

그 중에서도 오늘 결혼한 이 가정에 경제적인 축복을 누리는 역사가 있기를 바란다.

 

아브라함 세계 모든 사람들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게 하신다고 하셨다.

그 중에서 오늘 결혼한 이 가정으로 말미암아 가문이 복을 받고, 한국이 복을 받고, 세계가 복을 받는 믿음의 역사를 이루어 내는 가정이 되시기를 바란다.

 

(28:12)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여시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28:13) 여호와께서 너를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니 오직 너는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성경에는 아름다운 보물창고가 -- “하늘에 있다고 말씀하신다.

하늘의 보물창고가 열리면 꾸어줄지라도 꾸지 아니할 것이요,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는 복을 받게 된다.

 

예수그리스도께서 모든 저주를 십자가위에서 가져가셨기 때문에 죄와 죽음과 심판에서 승리하셨을 뿐 아니라 이 땅에서 사는 동안 오늘 결혼한 이 가정에 모든 저주는 물러가고, 하늘의 복과 땅의 복으로 충만하게 채워지는 믿음을 가지시길 바란다.

 

2. 소망으로 얻은 자녀

어떤 사람이고, 어느 가정이고 소망이 없으면 죽은 것이다.

꿈과 소망이 있기에 아무리 힘들어도 오늘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공급받는 것이다.

 

한 가정에 소망이 있다면 부부 사이에 태어난 새 생명이 소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녀들을 건강하게 잘 낳아서 소망 넘치는 가정을 이루어라.

 

이 가정의 소망은 자녀다.

아무쪼록 결혼한 신랑, 신부 모두 건강하여, 건강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담은 자녀를 낳는 축복이 임하기를 바란.

 

인류 최초의 사람인 아담과 하와도 범죄하고, 에덴동산에서 추방되었지만 아이를 낳고 기쁨이 임했다.

노아 시대에 온 세상이 타락해서 하나님이 물로 심판하셨지만, 노아는 자녀를 구원하는 기쁨을 누렸다.

 

3. 사랑으로 얻은 인내

사랑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인내하는 것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인내해야 하는가?

 

(고전 13:7)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모든 것을 참고, 믿고, 바라며, 견디는 것이 사랑이라고 결론짓고 있다.

 

사랑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1) 하나님 사랑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성경에서는 마음을 다하여, 목숨을 다하여, 뜻을 다하여 사랑하라고 했다.

혼자 있을 때의 신앙과 가족과 함께 하는 신앙은 많이 틀리다.

신앙생활도 나 혼자만 잘하면 되지만, 이제는 함께 잘해야 되기 때문에 힘들수가 있다.

자녀를 낳아 양육하면서 신앙을 지키기가 쉽지 않은 시대가 되었다.

== 가족을 꾸려서 나가는데 신앙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신앙생활로 겪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 많이 참고, 믿고, 바라고, 견디는 것이 사랑으로 성숙해지기를 바란다.

 

이웃 사랑

결혼하기 전에는 나와 내 가정만 잘 살면 되었는데, 결혼하면 이웃이 더 많이 생기게 된다.

새로운 이웃은 이제 챙겨야 할 집안이 2개가 되었다.

신랑은 처가댁을 신경써야 하고, 신부는 시댁을 신경써야 하는 이웃이 더 생긴 것이다.

==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나님을 사랑하듯이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처럼

== 양쪽 집안 다 서운해하지 않도록 사랑의 진가를 보여줘야 할 것이다.

 

그래서 남녀간에 연애는 불붓는 것 같은 사랑이지만, 결혼해서의 사랑은 성숙해지는 사랑인 것같다.

결혼생활은 축복인것과 동시에 인내하는 사랑의 시작이다.

아무쪼록 성숙된 사랑의 꽃을 피우는 가정이 되시기를 기도한다.

 

(고전 13: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그중에 제일은 사랑입니다.

 

오늘 결혼한 두 부부가 양쪽 집안에, 또 주위 동네 어르신들에게 이런 소문이 많아지길 기도합니다.

시댁에서는 며느리 잘 얻었네~

친정에서는 우리 사위 진짜 잘 얻었네~

동네 어르신들한테는 저 집은 결혼해서 더 잘되는 가정이네 라는 칭송의 소리가 더 많이 들려지기를 기도합니다.

 

믿음으로 얻은 축복

소망으로 얻은 자녀

사랑으로 얻은 인내를 통해 지금보다 더 아름다운 꽃향기와 열매가 가득하기를 축복합니다.

728x90
반응형

'특별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8장 16-22절 이사 예배 - 벧엘을 지날 때  (0) 2022.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