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누가복음

(생명의 삶QT) 누가복음 20장 20-26절 말에 책잡히지 마라.

by 설교 나눔 2022. 3. 11.
728x90
300x250

(눅 20:20) 이에 그들이 엿보다가 예수를 총독의 다스림과 권세 아래에 넘기려 하여 정탐들을 보내어 그들로 스스로 의인인 체하며 예수의 말을 책잡게 하니
(눅 20:21) 그들이 물어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아노니 당신은 바로 말씀하시고 가르치시며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진리로써 하나님의 도를 가르치시나이다
(눅 20:22) 우리가 가이사에게 세를 바치는 것이 옳으니이까 옳지 않으니이까 하니
(눅 20:23) 예수께서 그 간계를 아시고 이르시되
(눅 20:24) 데나리온 하나를 내게 보이라 누구의 형상과 글이 여기 있느냐 대답하되 가이사의 것이니이다
(눅 20:25) 이르시되 그런즉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
(눅 20:26) 그들이 백성 앞에서 그의 말을 능히 책잡지 못하고 그의 대답을 놀랍게 여겨 침묵하니라

말에 책잡히지 마라.

누가복음 2020-26

 

* 감사하다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선물을 포장만 하고 주지 않는 것과 같다고 한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 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

 

* 오늘 말씀은 서기관과 대제사장들이 예수님의 말을 책잡으려고 정탐들을 보낸다.

* 그들은 예수님께 가이사에게 바치는 것이 옳은지, 옳지 않은지 묻자 그들의 간계를 아신 주님은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고 하신다.

* 20절 사단은 성도를 교묘하게 말을 통해서 엿보고, 공격하고 책잡는 것을 알 수 있다.

* 23절 예수께서 그 간계를 아셨던 것처럼 성도는 말에 책잡히지 말아야 할 것이다.

 

1. 거짓말을 조심해야 한다.

1) 20절 예수님을 넘기려고 엿보고, 스스로 의인인 체하며 다가서는 서기관들과 대제사장이 보낸 정탐꾼들은 거짓말쟁들이었다.

2) (8:44) 사단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다.

3) (21:8)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거짓말 하는 자들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

* 성도는 말에 거짓이 없도록 책잡히지 말아야 할 것이다.

 

2. 아첨하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

1) 21절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보낸 첩자들은 예수님을 넘기려는 것을 숨기고, 아첨하는 말을 한다.

2) 예수님이 말씀을 바로 가르치고,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않고, 진리로 하나님의 도를 가르친다고 아첨한.

3) (1:16) 아첨하는 사람들은 자기 이익을 위하여 아첨한다.

* (12:3) 여호와께서 모든 아첨하는 입술과 자랑하는 혀를 끊으신다.

* 성도는 말에 아첨이 아닌 진실함이 있어야 할 것이다.

 

3. 간교한 말을 조심해야 한다.

1) 23절 예수께서 그 간계를 아셨다. - 간계는 간사하고 불량한 계획가진 간교한 말이다.

2) 예수님께서는 데나리온 하나를 보이라 하시면서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하셨다.

3) 26절 그들이 예수님에게서 말을 책잡지 못하고 놀랍게 여기고 침묵했다.

* (6: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 성도는 성령의 전신갑주를 입어 간교한 말로 책잡아 넘어뜨릴려는 사단의 계략앞에 말에 책잡히지 말아야 할 것이다.

 

* (4:29)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 덕을 세우는 말, 선한 말, 은혜를 끼치는 말을 통해서 말에 책잡히지 않는 승리가 있기를 축복한다.

https://youtu.be/Urrr1WnKYdQ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