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누가복음

(생명의 삶QT) 누가복음 1장 67-80절 주가 일하시네

by 설교 나눔 2022. 1. 5.
728x90
300x250

https://youtu.be/bh1EJG6hr2E

 


주가 일하시네

누가복음 167-80

 

주가 일하시네 라는 찬양을 보면 날이 저물어 갈 때, 빈들에서 걸을 때 그때가 하나님의 때임을 고백한다.

오늘도 찬양처럼 나의 힘으로 안될 때, 빈손으로 걸을 때도 마음껏 하나님을 찬양하며 나아가시기를 축복한다.

 

사가랴는 아들인 요한의 출생과 관련되어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예언하며 찬양한다.

68절에 그 백성을 돌보셨다는 말은 고난 당하는 백성을 외면하지 않으시고 찾아오셨다는 뜻이다.

사가랴의 찬양을 통해 오늘 우리에게도 주가 일하고 계심을 찬양할 수 있다.

 

1. 구원하신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1) 68절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셨다.

2) 69절 구원의 뿔을 그 종 다윗의 집에 일으키셨다.

3) 74절 원수의 손에서 건지심을 받게 하셨다.

* (18: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 구원의 뿔 되신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기에 오늘 찬양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2. 신실하신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1) 72절 긍휼히 여기시고, 거룩한 언약을 기억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2) 73절 아브라함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3) (7:9)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신다.

신실하신 하나님이 영원토록 베푸실 은혜가 있기에 오늘 찬양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3. 사명주신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1) 76절 주 앞서 앞서가서 그 길을 준비해야 할 사명을 찬양합니다.

2) 77절 죄 사함과 구원을 알게 해야 하는 사명을 찬양합니다.

3) 79절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빛을 비추어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는 사명 주심을 찬양합니다.

 

* 80절 아이가 자라며 심령이 강하여졌다고 말씀한다.

* 구원의 하나님, 신실하신 하나님, 사명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우리의 신앙도 성장하고, 심령이 강하여져서 하나님의 맡겨주신 모든 사명들을 충성되게 감당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