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누가복음

(생명의 삶QT) 누가복음 13장 1-9절 회개 해야 되는 이유

by 설교 나눔 2022. 2. 16.
728x90
300x250

https://youtu.be/0TljQ6edYdU


회개 해야 되는 이유
누가복음 131-9

*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과거에 감사하고, 미래는 꿈꾸고, 현재를 설레면서 산다고 한다.
* 오늘도 감사로 만들어지는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복된 모습이 가득차 넘치기를 축복한다.

* 오늘 말씀은 누구든지 회개하지 않으면 빌라도에게 해를 받은 갈릴리 사람처럼, 실로암 망대가 무너져 치어 죽은 사람들처럼 망할 것이다.
* 예수님은 무화과나무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3년간 열매 맺지 못한 무화과나무를 찍어 버리라고 명하자 포도원지1년 더 두도록 주인에게 청하는 말씀이다.
* 오늘 말씀을 통해서 회개 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함께 나눌 수 있다.

1. 나의 죄 문제 때문에 회개해야 한다.
1) 1절 두 어 사람이 발라도가 갈릴리 사람들의 피를 제물에 섞었다는 소식을 예수님께 전했다.
2) 2절 예수님께서는 갈릴리 사람들이 이같이 해 받음으로 다른 사람보다 죄가 더 있는줄 아느냐? 하셨다.
3) 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다 이와 같이 망한다는 것이다.
* 사람의 피를 제물에 섞은 문제는 빌라도의 문제보다, 유대인의 문제보다 나의 죄 문제를 보라는 것이다.
* 나의 죄 문제도 회개할 때에 죄 용서함을 받음으로 해결 되기 때문에 우리는 회개해야 한다.

2. 나의 죽음의 문제 때문에 회개해야 한다.
1) 4절 예수님은 실로암 망대가 무너져 치어 죽은 열여덟 사람을 예를 드셨다.
2) 다른 모든 예루살렘 사람들보다 죄가 더 많아서 죽은 것이 아니다.
3) 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다 이와 같이 망한다는 것이다.
* 실로암 망대가 무너져 죽은 사람처럼 우리는 어디서 죽을지? 언제 죽을지? 알지 못한다.
* 나의 죽음의 문제도 회개할 때에 영생 얻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때문에 우리는 회개해야 한다.

3. 나의 열매 맺지 못함 때문에 회개해야 한다.
1) 6절 한 사람이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 열매를 구하였으나 얻지 못했다.
2) 주인이 포도원지기에게 3년을 와서 열매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 버리자 한다.
3) 8절 이때 종이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내가 두루 파고 거름을 주리니 이후에 열매가 열면 좋거니와 아니면 찍어버리소서 한다.
* 주님께서는 열매 맺지 못한 무화과 나무라 바로 라고 하신다.
* 살아도 산 것 같지 않은 열매 맺지 못한 나를 보시고, 열매를 기대하며 기다리고 참고 계시는 것이다.
* (벧후 3:9)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신.

* 예수님 십자가로 죄와 죽음과 열매 문제를 가지고 나와 회개 함으로 죄와 죽음의 문제가 해결되고 전 생애가 열매로 충만하게 채워지기를 축복한다.

https://youtu.be/sKRX7G_jhT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