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욥기

(생명의 삶 QT) 욥기 38장 1-21절 하나님을 아는 사람

by 설교 나눔 2021. 12. 20.
728x90
300x250

하나님을 아는 사람
욥기 381-21
찬송가 20장 큰 영광중에 계신다.

인간은 완전할 수 없다.
하나님만이 100% 완전하신 분이시다.
오늘도 완전하신 하나님이 최고의 좋은 길로 인도하심을 확신하고 믿음안에 나아가시기를 축복한다.
엘리후의
발언이 끝나자 하나님이 욥에게 직접 나타나셔서 말씀하신다.
오늘 말씀은 이제 드디어 욥이 그토록 소망했던 하나님을 폭풍 가운데서 만나게 된다.
하나님은 욥의 요구에 응답하셨고, 고난 당하는 자들의 탄식에 귀를 기울이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은 5네가 하나님을 아느냐?”라고 질문하신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함께 나눌 수 있다.

1. 말씀으로 알 수 있다.
1) 1절 하나님은 폭풍 가운데서 욥에게 말씀하셨다.
2) 성경에서는 종종 특별한 것으로 불붙은 떨기나무, 구름기둥, 빛나는 구름 같은 것으로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3) 은혜의 시대를 사는 우리는 성령님께서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신다.
*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 살아 있고, 날선 검보다도 예리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것이다.

2. 생각으로 알 수 있다.
1) 말은 우리의 생각을 좌우한다.
1) 2절 무지한 말은 생각을 어둡게 하지만, 총명한 말은 생각을 통해 하나님을 알게 한다.
2) (딤후 2:7) 내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3) (3:1)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것이다.

3. 하나님을 주인 삼아 알 수 있다.
1) 4절 하나님은 땅의 기초를 놓으셨다. 또 땅이 움직이는 법칙을 세우신 분이시다.
2) 하나님은 한계와 위치를 정하셨다.(땅과 바다, 빛과 어둠의 시간이 함부로 경계를 넘나들 수 없다.)
3) 하나님은 온 세상을 질서대로 주관하시는 주인이신 것이다.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내 인생의 주인으로 영접하는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주인으로 모실 때에 우리는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 갈 수 있는 것이다.

말씀으로 생각으로, 주인 삼아서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
3절 너는 대장부처럼 허리를 묶으라는 말씀처럼 대장부처럼 당당하게 살아가시기를 축복한다.

https://youtu.be/j600I8R3hsE

 

728x90
반응형

댓글